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생활정보

패딩관리

패딩 관리법

대부분의 패딩은 유지분이라는 기름으로 코팅되어 있는데 드라이클리닝을 할경우 유지분을 녹여 보온력을 떨어트리게됩니다.

따라서 패딩은 드라이클리닝하는것보다 집에서 중성세제로 손세탁하는것이 좋습니다.

1. 패딩싀 세탁방법

패딩을 세탁하는 방법은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담가두었다가 오염이 심한 부분은 살살 문질러 씻어주고 물로 헹궈 말려줍니다.

손세탁이 어려우면 오염이 심한부분에 세제를 묻혀 애벌빨래 한 후에 울코스로 세탁기를 돌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세탁기를 사용할때는 패딩의 지퍼를 끝까지 채우고 뒤집어서 돌려야 훼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잦은 세탁은 패딩의 보온성을 떨어뜨리기때문에 오염이 심한부분의 부분세탁으로 대신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분세탁할때는 칫솔에 주방세제를 묻혀 오염된 부분을 살살 닦아주면됩니다.

목 부분에 묻은 화장품은 클렌징워터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2. 패딩의 건조방법

패딩을 세탁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건조도 중요합니다.

패딩은 세탁기로 탈수 할 경우 보온성과 보온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그늘에서 눕혀 말려주거나 세탁기로 30초~1분정도 짧게 탈수 후에 그늘에서 말려주는것이 좋습니다.

건조 후에는 돌돌만 신문지나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구부린 옷걸이, 빈 페트병으로 두드려주면  다시 볼륨을 살릴 수있습니다.

3. 패딩의 보관방법

패딩을 보관할때는 압축팩을 사용하는거나 돌돌말아 오래 보관하게되면 복원력이 약해질수 있어 패딩을 반으로접어 가운데 신문지를 끼운 후 쇼핑백에 보관하면 옷의 변형이 적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정보&후기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미료 보관방법  (0) 2019.11.05
녹차티백 활용법  (0) 2019.11.04
여러가지 방법으로 쓰이는 린스  (0) 2019.11.04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  (0) 2019.11.04
텐박스 임산부의 날 이벤트  (0) 2019.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