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직원 등록(사무원증 발급)
출처: 서울변호사회 홈페이지 화면 캡쳐
송무일을 하기위해서는 본인이 법률사무소 소속 직원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이 자신이 일하는 법률사무소가 속한 변호사회인데
저는 서울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먼저 서울변호사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온라인 업무 등록/신청 안내] > 사무직원 등록을 선택하면
위에 보이는 화면이 보입니다
저는 처음 일하는 거라 사무원증 신규/이전 메뉴를 이용했는데
갱신이나 재교부, 해임에 해당되신다면 다른 메뉴를 보시면 되겠죠?
물론 그분들이야 저보다 더 잘 아실테니 이런 글이 필요없겠지만ㅎㅎㅎㅎ
우선 먼저 우측에 있는 첨부파일을 모두 다운받습니다
공동명칭기재신청은 해당되시는 분만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저는 법인이기때문에 함께 제출했습니다
출처: 서울지방변호사회 홈페이지
모두 다운로드 했다면 본인의 인적사항을 적고 아래쪽에 변호사(법무법인)의 날인을 한다음
출처: 서울지방변호사회 홈페이지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및 고지 등에 관한 동의서 밑에 성명과 생년월인 날자 그리고 본인의 성명과 날인을 합니다
출처: 서울지방변호사회 홈페이지
접수확인증명원에도 자신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와
빈칸에 자신이 속한 사무소 이름, 날짜, 그리고 아래쪽에 신청인과 변호사사무실의 날인을 합니다
출처: 서울지방변호사회 홈페이지
이건 공동기재가 필효한 경우에만 제출하면 되는것이고 변호사 성명란에 법인명을 적고
직인을 찍은 다음 아래쪽에 날짜와 변호사 날인을 하면 서류작성은 끝이납니다
<사무직원 신규∙이전 등록 신청 안내>
* 사무직원 등록 신청 자격 요건
- 법률사무소의 직원으로 채용이 확정된 사람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규 및 이전 신청 구분
-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어, 정확하게 신청 구분을 명기하여 주시면 됩니다.
출처: 서울지방변호사회 홈페이지
* 신규∙ 이전 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 안내
- 아래의 구비서류의 누락 시 접수가 어려우니,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빠짐없이 준비하신 후 목록 순서와 같이 정리하여 제출해주십시오.
출처: 서울지방변호사회 홈페이지
신청서 준비가 끝나면 해당변호사회의 회원팀에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이 끝나면 접수확인증명원을 돌려 받고 사무원증이 발급되기 전까지는
법원에 업무를 볼때 이 증명원으로 신분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4주 정도가 지나면 변호사회에서 사무원증을 찾아가라는 문자가 오는데
그럼 변호사회에서 사무원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무원증 발급 비용은 20,000원 입니다
사무직원 등록(사무원증 발급)에 필요한 서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규,이전 신청서 1부
2. 사무원의 신분증 앞,뒤면 사본
3. 범죄경력조회회보서
* 이건 경찰서에서 발급받으면 되는데 굳이 내지 않더라도
사무직원등록을 가능한 대신 사무원증 발급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어요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고지 등에 관한 동의서
5. 증명사진.JPG(USB)
* 증명사진은 USB에 담아가시면 되요
6. 접수확인증명원
* 접수확인증명원은 신청이 끝나면 다시 돌려줍니다
7. 사무직원 신분증 회원 공동명칭 기재 신청서(해당되는 경우에만)
관련사이트
https://www.seoulbar.or.kr/EgovPageLink.do?link=/site/online/OnlineDocumentIdcardIss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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