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후기/생활정보

[청소] 구연산 사용법

구연산 Citric acid

백색 분말 형태의 무색무취 염기성 결정체, 분말형태로 당밀을 발효시켜 얻은 100%천연 성분

구연산은 베이킹소다보다 입자가 크고 투명하며, 강한 산미를 가지고 있다.

구연산은 베이킹소다와 1:1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효과가 두배가 된다고 알려져있다.

 

구연산은 통풍이 잘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것이 좋고, 식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한 무기한 보존이 가능하다.

 

사용법

 

1. 싱크태 청소

 

물 200ml에 구연산 1스푼을 혼합하여 구연산수를 만들어 싱크대를 닦아주면 얼굴과 찌든때를 제거할 수 있고, 곰팡이 번식과 세균의 성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뿐이나라 배수구, 식기, 전기포트, 전자레인지 등을 닦을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포트나 주전자의 경우 물을 가득채우고 구연산 2~4스푼 정도를 넣어 끓여준 뒤 닦아내면 물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화장실 청소

 

구연산수를 만들어 적신 헝겊이나 걸레로 화장실 구석구석을 닦아주거나, 분무기에 담아 뿌려 청소해주면 냄새를 잡아주는 탈취제 역할까지해 냄새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벽이나 욕조에 생긴 곰팡이에 구연산수를 뿌린 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난 후 닦아주면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섬유유연제

 

빨래 마지막 헹굴때 구연산수를 10~20g 넣어주면 중화 및 살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구연산은 천연성분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강한 산성성분이기때문에 피부에 직접 닫게 되면 자극이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할 때는 꼭!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하고, 구연산의 미세한 가루가 날려 코로 흡입하게 되면 폐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스테인레스 제품에 닿는것은 괜찮지만, 철 제품에 구연산이 닫게되면 산 성분떄문에 부식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정보&후기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딩관리  (0) 2019.11.04
여러가지 방법으로 쓰이는 린스  (0) 2019.11.04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  (0) 2019.11.04
텐박스 임산부의 날 이벤트  (0) 2019.10.10
[쇼핑] 코스트코 쇼핑 팁  (0) 2019.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