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육아

[직접써본 육아템 후기] 젖병

아기에게 가장 중요한 젖병사용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저는 출산용품 준비할 때 육아용품 매장에서 더블하트젖병과 모유실감 젖꼭지를 2개씩 구입했었어요.


PPSU재질이라 열탕소독과 젖병소독기 사용이 가능해서 구매 했고 사실 처음엔 아무것도 몰라 제일 많이 들어봤던 브랜드라 선택한것 같아요.


다음 제품은 샘플로 받았던 스펙트라 PPSU재질의 젖병이였는데 더블하트 젖병과 거의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차이라고 하면 배앓이 방지를 위해 나있는 구멍의 모양 정도??


이건 지인에게 받았던 스펙트라 젖병인데 PP소재라 위에것 보단 단단한느낌은 없었어요. 단점은 잘못 잠그면 분유가 다 흘러버리는 일이 많더라구요.


토미티피 젖병도 하나는 PPSU재질, 하나는 PP재질이였고 이건 150ml용량이였는데 높이가 낮아 손을 넣어 씻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아기에게 분유를 줄때 가운데 홈을 잡을수있어서 편하기도 해서 사용빈도가 높았던거같아요.


다음은 유피스 젖병
이것도 샘플로 받아 써봤는데 손에 잡기는 편했으나 눈금이 잘보이지 않아 물 량을 조절할때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이것도 샘플로 받은건데 아벤트 젖병이에요.
용량이 60ml밖에 되지 않아 갓 태어났을때 밖에 못쓸것같고 저는 지금은 추가 수유해야할때 소량 타서 사용중이에요.


이건 배앓이 방지 젖병으로 유명하다는 닥터브라운 젖병인데, 저는 사용이 좀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다른 젖병에 비해 효과도 별로 느끼지 못했고 특히 불편한것 가운데 있는부분 세척이더라구요.
그래서 잘 사용안하게 됐어요.

구매한건 더블하트젖병 뿐이였는데 샘플박스나 지인에게 받은 걸로 여러 브랜드 젖병을 사용해보게됐는데 사실 모두 거기서 거기인것같고
그래서 다음단계 젖병으로 선택한게 아래의 스펙트라 젖병이에요


더블하트 모유실감 젖꼭지와 호환가능하고 사용하기에도 무난해서 선택했어요.

그리고 이건 사용하진않았는데 그냥 있어서 올려봅니다.


마마치 실리콘 젖병인데 배앓이 방지 구멍이 양쪽에 두개있고 말랑말랑해서 좋은것같긴한데 오래 젖병소독기에 사용하면 변색이 쉽게 된다더라구요.
크기도 너무크고 젖꼭지 끼우는 것도 불편해서 사용안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