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

[사진] 마포 월드컵경기장

월드컵경기장


2014. 7. 20. 무더운 여름 어느 날 

기다리고 기다리던 사진동호회 야외출사를 가는 날이에요~

즐거운 마음으로 일찌감치 준비하고 약속장소로  갔습니다

버스와 지하철을 갈아타고 드디어 마포구청 7번출구 도착했어요

기대에 부풀어 도착했지만 첫 출사에, 처음만나는 동호회 사람들에 어색어색::: 헉4

모두 수줍게 자기소개한 다음 출사스탭분들의 지시에 따라 걸어서 올림픽 공원으로 갔습니다

가는길에 어색하지만 카메라에 대해 서로 얘기도 하고, 이것저것 얘기하다보니 어색함이 좀 풀린듯해요 

가는길에 보이던 화단에 잠시 멈춰서 꽃 사진도 찍어보고



옆에 계시던 분들이 사진을 보고 이렇게 찍어봐라 하며 가르쳐주셔서 좋았어요



하지만 사진들은 전부 별로네요ㅠㅠ



요 사진은 좀 마음에 드는 것 같은데

돌아온 피드백은 너무 구도가 똑같다며 여러가지 구도로 시도해보라고 하셨어요

그부분은 저도 인정하는 부분이라

네~ 하고 노력했지만

사람이 그렇게 쉽게 바뀌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드디어 목적지 도착하고 처음으로 보이는 정승사진을 찍어보았어요



노출에 대해 알려주시면서 하라는대로 찍었더니 

혼자 찍었을때는 위에 사진처럼 어둡게 나오던 사진이 

밝아졌어요 ㅋㅋㅋ

역광이라 노출값을 적절하게 설정했어야 하는데

노출이 뭔가요.....인 상태인지라 ㅋㅋㅋ




아무튼 이것저것 배우면서 

다양한 구도로 계속 사진을 찍었어요



이렇게 얼굴만 찍기도 하고



하나씩 따로 찍어보기도 하고

근데 정승 표정이 너무 웃기지 않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



표정이 모두 달라서 다 찍고 싶었는데 다 찍지 못해서 아쉽지만 다른분들이 모두 이동해서

같이 이동했어요~



정승 바로 뒤로 보이는 강도 찍어봤어요

다른분들은 구도를 잘 잡으시는데 저는 어떻게 찍어야 할 지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그냥 막 찍어봤더니

정말 그냥 사진이 나왔네요....ㅠㅠ



가는 길에 보이던 돌다리도 찍어봤어요

이것도 분명 더 예쁘게 찍을 수 있을거 같았는데

제 실력이 이정도밖에 안되네요 ㅠㅠ



가로등에 앉아 있던 비둘기 두마리가 서로 고개를 돌리고 있는 모습에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하트모양 나뭇잎!!



하트모양으로 생긴 잎을 발견하고 너도 나도 모여서 신기하다며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같은 피사체를 보고 찍는데도 사람들 마다 나온 사진이 전부 다르더라구요 

이게 사진의 매력 아닐까요 ㅋㅋㅋㅋ



공원에 물레방아도 있었어요 ㅋㅋㅋ

여기도 다들 모여서 사진을 찍었는데 전 아무리해도 잘 나오는 구도를 못 찾겠더라구요 ㅠㅠ

왠지 다른 사람들은 이걸 작품처럼 엄청 잘찍을것만 같은데

초보에겐 어려운 과제다엉엉

다른 분들은 다 찍고 가시는데 저 혼자 남아 계속 찍어밨어요 




더운 날씨에 힘겨워하던 회원들 모두 음료수로 목을 축이러 다시 입구로 돌아와

편의점에서 시원한 음료수를 한잔씩 하고 다시 사진을 찍으러 갔어요



월드컵경기장 가는길에 길가에 펴 있던 무궁화

오랜만에 보는 거라 더 반가워하며 한장찍고



사람들이 계속 찍고 있길래 나도 한장 더 찍어봤어요 ㅋㅋㅋ



스탭님의 조언에 따라 구조물을 정가운데두고 찰칵! 

역시 전문가의 포스가! 아직 배울게 많은 초보로서는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저는 찍을때마다 구도가 계속 안나와서 고민했는데

제 사진을 보시더니 이렇게 찍어보라고 해서 찍어봤는데

잘 나온거 같아요 ㅋㅋㅋ

근데 수평이 맞지를 않았네요 ㅠㅠ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보너스!!

경기장 입구에 지쳐서 앉아있는 강아지를 찍어봤어요

주인이 멀리서 애타게 부르지만 너무 더운 강아지는 우리가 떠난 후로도 움직이지 않았답니다



많이 덥지?


더운 날 회원들과 함께 해서 더 재밌고 유익했던 출사!


또 가고 싶다하트3



'카메라&사진 >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길냥이  (0) 2014.07.24
[사진] 앵두나무  (0) 2014.07.24
[사진] 민물가재  (0) 2014.06.12
[사진] 강아지  (2) 2014.06.12
[사진] 보름달  (0) 2014.06.11